리뷰 네비게이션

의·약학 및 생물·화학공학에 관련된 복합적인
BT학문분야 인재를 육성

본문내용

학과소개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북지역의 유일한 제약공학과”
코로나 19의 세계적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바이오산업의 몸집 불리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백신을 개발한 제약사는 천문학적인 수익을 올렸고, 자가진단키트 공급사의 매출도 급신장했습니다. 코로나 19 팬데믹에 따라 바이오산업의 잠재력과 성장가능성에 대한 기대가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한국은 세계적 감염병에 슬기롭게 대처하면서 K-바이오에 대한 관심과 위상이 커지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전북지역의 유일한 제약공학과입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21세기의 미래 성장동력인 차세대 바이오헬스 전문 인재를 양성하며 K-바이오를 선도합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제약 산업, 화장품 산업, 건강식품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 공학기술자를 양성합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를 통해 생명공학을 바탕으로 제약공업에 관한 연구개발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갖춘 다수의 제약공학 전문가가 배출됩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바이오제약 업체의 신약 개발, 제제 연구, 비임상 시험(GLP), 임상 시험(GCP), 생산 및 품질 관리, 의약품 인허가(RA), 마켓엑세스(MA) 등의 전문영역을 선도할 핵심인력을 키웁니다.
“K-바이오의 든든한 지원군”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2020년 기준으로 70%의 취업률을 달성했으며, 선배들은 공기업과 사기업에서 제약공학 분야의 핵심 인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 11학번 홍○건 선배와 15학번 임ㅇ현 선배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 근무합니다.
- 16학번 양○영 선배는 농생명소재연구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 09학번 명○우 선배는 sk하이닉스에 다닙니다.
- 17학번 김○영 선배는 한국프라임제약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 13학번 서○정 선배는 한국글로벌제약에서 근무합니다.
- 18학번 김○숙 선배는 태극제약에 재직하고 있습니다.
- 18학번 전○인 선배와 12학번 이○혜 선배는 한풍제약에서 제품연구에 매진합니다.
- 12학번 박○란 선배는 삼성제약에 재직중입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에서는 KAIST 박사, 미국 Purdue 대학 교환교수, 지역균형발전위원, 원자력연구소 책임연구원, 미국 Wisconsin-Madison 주립대학 연구원, 국제저널 편집위원의 경력을 가진 전문 교수진의 심도 있는 강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 한갑훈 교수님은 한국연구재단, 중소기업부, 식약처 등 정부부처 연구과제들을 진행중입니다. 한갑훈 교수님은 분화유도 GATA factor의 표적 유전자들에 의한 진균의 형태발생 및 포자형성 메카니즘 연구, 구절초 유래 유용미생물의 분리, 국내산 유칼립투스 추출물의 향장기능성 평가 및 시제품 제작, 종균 사용에 따른 가정식 된장 중 아플라톡신 및 오크라톡신 저감화 등을 연구합니다.
“현장맞춤형 풍성한 비교과프로그램”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탁월한 현장감각과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풍부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과입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 학생들은 직접 현장을 찾아 현장중심의 업무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학기제로 운영되는 현장실습을 통해 학점인증도 받게 됩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국가식품클러스터진흥원, 전북바이오융합진흥원,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 순창발효미생물진흥원, 한국프라임제약, 한풍제약, 한풍바이오팜, 우리비앤비 등 지역의 다양한 기업 및 연구소들과 기관간 협약을 맺고 현장실습을 진행합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제약업체와의 연계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의 애로기술 및 첨단기술의 공동개발에도 앞장섭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한국프라임제약, 모나리자화장품, 바이오월드, 솜니허브, 핀, 해원, 산들FC, 지앤엠, 제이앤 에이치, 피코바이오, 벡스, 휴먼피아 코스텍 등과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천연셀룰로스 마사지팩, 자외선차단 한방화장수, 발효기능성식품, 발효화장품 등의 제품을 개발해 상품화를 마쳤습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일찍부터 국제화를 개척하는 학과로 유명합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중국 석가장대학과 중외합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년 중국 석가장대학 중외합작프로그램을 통해 중국인 학생 약 100명이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의 문을 두드립니다. 몽골인 학생들도 해마다 약 50명 가량이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에서 수학합니다. 더불어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일본의 AIST산업 종합연구소, 독일의 Karlsruhe 대학, 미국의 Wisconsin-Madison 주립대학 등과 협약을 통해 연구성과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실습기회를 제공합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학생들에게 풍부하고 다양한 실습기회를 보장합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제약 및 화장품 제조 관련 실습 장비가 구축된 제약공학 실습관을 비롯해 제제공학 실험실, 생물의약 실험실, 제약공정 실험실, 유전공학 실험실, 향장미생물학 실험실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연구 및 실습역량을 키우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시대변화에 맞춰 ’제약기술사업화와 마케팅’ 교과목을 새롭게 개설하고 기획능력과 마케팅능력도 키워줍니다.
우석대학교 제약공학과는 졸업에 앞서 바이오화학제품제조기사와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취업정보 제공과 취업연계를 위한 선배 초청 특강도 수시로 개최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